파이썬 자율 학습단 12기 학습 후기

이번 시간에는 ‘코딩 자율학습 나도코딩의 파이썬 입문‘ 교재를 가지고 4주간의 온라인 학습을 진행했습니다. 한 권의 책을 완독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, 교재 내용에 대해 만족했습니다. 이 과정을 통해 파이썬이 무엇인지, 그리고 어떻게 프로그래밍을 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. 앞으로는 파이썬을 활용해 데이터 분석이나 GUI 프로그래밍 등을 공부해보려 합니다. 이 과정은 저에게 좋은 기초가 되었습니다.
결론적으로 추천하냐고 묻는다면,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. 한 권의 책을 4주 동안 혼자서 공부하려는 분들에게는 적합할 수 있지만, 그 외의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천천히 두 달, 세 달 동안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과정이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.
또한, 혼자 공부하는 것인데도 요구되는 것이 많습니다. 저는 책을 구입하지 않고 도서관에서 빌려서 참여했는데, 돈을 주고 책을 구입한 분들은 출판사의 마케팅에 이용당하는 기분이 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.
어차피 당첨이 무엇인지도 모르겠고, 마케팅적으로 좋은 글을 작성한 사람들 중에서만 선정될 것 같습니다. 개인적으로는 스프링도 배우고 싶어서 자바와 스프링 과정에 추후 참여할까 생각중이지만, 4주라는 시간 안에 학습하려는 압박감 때문이지 다른 이유는 없습니다. 그리고, 요구되는 책 리뷰나 작성하라고 하는 것들은 출판사의 입맛에 맞춰 작성할 생각은 없습니다.
추가로 4주간의 매주 작성한 후기 글은 아래 글을 참고하면 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