더운 여름, 시원한 수박 음료가 생각나는 요즘입니다. 최근 아임요에서 여름 시즌에 맞춰 출시한 ‘아임요 수박베이스‘ 제품을 받아서 직접 체험해보았는데요. 정말 다양한 수박 음료를 만들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이었습니다.
제품을 받자마자 바로 만들어본 음료는 아임요 수박베이스 50g에 사이다 180g과 얼음을 넣어서 만든 ‘수박에이드‘였습니다. 수박베이스에는 수박주스 10%가 포함되어 있어서 수박 향과 맛이 살아나는 것이 특징이었죠. 1500ml 제품으로 한 잔에 50ml를 사용했는데, 대략 30잔 정도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수박 과일을 직접 사용하여 음료를 만든다면 부족한 단맛을 설탕이나 시럽, 올리고당 등을 사용해야 했겠지만, 아임요 수박베이스로는 단맛의 밸런스를 충분히 맞출 수 있을거 같습니다.
이 외에도 ‘아임요 수박베이스‘를 활용해 다양한 여름 수박 음료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예를 들어 수박베이스에 우유나 요구르트를 섞어 ‘수박라떼‘를 만들거나, 청포도 주스와 섞어 ‘수박청포도에이드‘를 만들 수도 있겠네요. 얼음을 넣어 ‘수박슬러시‘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특히 이 제품은 수박 과일을 직접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계절과 상관없이 언제든 수박 음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. 또한 기존에 수박 음료를 만들 때 필요했던 설탕이나 시럽 등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서 건강한 음료를 만들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습니다.
‘아임요 수박베이스‘는 여름 시즌 음료 제조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. 앞으로도 다양한 과일 베이스 제품들이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. 이번 ‘아임요 수박베이스‘ 체험을 통해 여름 음료 만들기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.